안녕하세요! 그루브 애드 토깽이 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요 회사를 박차고 나가
나들이 가고 싶은 날씨예요~
(회사 사람들이 블로그보면 안되는뎅ㅋ)
.
.
(말 돌리기 흠흠)
자자~! 오늘은 마케팅 초보 대표님들을
위한 마케팅 용어 설명 들어갑니다잉~?
처음 해보는 마케팅 용어.. 뭔 자도 모르겠고
어려우셨죠?! 알아두면 유용할 마케팅용어
오늘 쉽게 설명드려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마케팅용어는 사실 엄청 많아서 일단 기본적으로
여러번 나눠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업을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 마케팅에 대해
이제 공부를 시작하시는 분들,
광고 대행사로 진행을 했는데 아무것도
몰라서 알아보려고 하시는 분들!!
모두 집중해 주십쇼!!
초보 마케터들, 쇼핑몰 대표님들,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면
온갖 온라인 광고 용어들을 많이 들으실 텐데요..!
아무래도 제일 기본적인 부분이
용어라고 생각이 들어요 :)
내용이 유익하다 생각이 드시면 그루브토깽이 블로그
자주 놀러와주세용 ㅎㅎ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온라인 광고 용어, 마케팅용어 알아보기 1탄!!
오늘은
CPC, CPM, CPS, CPV, CPA, CPI에
대한 6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CPC ( Cost Click )
광고를 클릭하는 수에 따라
수익이 발생하는 형태 마케팅 용어입니다!
클릭당 비용이라고 하는데요,
클릭하는 단가는 천차만별이랍니다.
예를 들어 파워링크가 가장 큰 예시인데요!
키워드가 500원이라고 치면 열 번
클릭했을 때 25,000원이 되겠죠?!
광고비용을 30,000원 충전했을 때
25,000원이 빠지고 5,000원이 남게 됩니다
소비자자가 해당 광고를 클릭했을 때
단가가 빠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CPC를 높이기 위해서는 방문가
광고에 노출될수록 광고를 클릭할 수 있는 확률을
높이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최대한 CPC 광고로 연동된 사이트로
입이 될 수 있게끔 바로 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광고를 셋팅하여 클릭하게 만들어야겠죠?!
광고 노출률이 높지만 수익률이
저조한 광고를 차단해 주는 방법도 CPC를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두번째, CPM ( Cost Per Mile )
글을 읽다가 띄어지는 광고를 보는 것만으로도
수익이 발생하는 형태의 마케팅 용어입니다!
노출 1,000회당 수익이 발생하는 마케팅 용어에요~
CPM = ( $1,000 % 1,000,000 ) X 1,000 = $1
광고 노출 횟수 x 1,000원
따라서 이 광고는 1,000회 노출 당
$1의 비용이 집행됩니다!
단가가 낮다는 장점이 있고
클릭은 보장되지는 않지만
노출수는 보장되는 상품이에요
예를 들어 무료 게임을 다운받아
게임을 하실 때 갑자기 도중에
게임 화면이 사라지면서 열받게
전체 화면으로 광고가 나오는 경우
다들 아시죠?ㅎㅎㅎ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저는 사실 이 광고는 크게 효
과를 볼 거 같다고 하는 사례는
게임 도중에 게임 관련한 광고가 나오면
관심 있게 좀? 보는 편인 거 같아요
실제로 광고 보다가 재밌어 보일 거 같아서
깔거나 쇼핑 관련한 광고가 나와서
쇼핑앱을 깔거나 등등
관심도가 높은 형태의 광고일수록 유입이 좋을 거 같아요!
세번째, CPS ( Cost Per Sale )
광고 송출 시 광고를 통해서 물건이 판매가 될 경우
그에 따라 지급이 되는 형태의 마케팅 용어입니다!
나의 제품을 광고 송출을 통해 홍보를 했는데
그걸 보고 제품이 팔린다? 그러면 일정 비율 금액으로
수직을 가져가게 되는 방식입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다들 정말 잘 이용하시는
쿠팡 파트너스!!!! 저도 단골입니다만 헿..
"이 상품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 시 일정 수수료~"
와 비슷한 문장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계약의 수수료 지급 방식이 정해져있으며
전산으로 온라인 고객이 구매하게 될 경우
해당 업체에게 지급될 수 있도록 설정이 되어있죠!
그래서 광고 송출을 하는 매개체가 가장
중요할 거 같아요
쿠팡이나, 지마켓, 롯데몰, 현대몰 등등...
당연히 꼭 이런 부분만 있는 건 아니죠!
그만큼 수수료 지급 방식 부분에서는
굉장히 투명히 진행이 된다는 특징!
이 있고 CPS의 경우 실행 확률이 낮지만
실행이 되었을 때에는 수익이 높아요!!
광고 마케팅 업체보다 광고주의 선호도가 높으며
마케팅비 회수가 빠르고 광고 진행 효과
파악에도 용이합니다!
네 번째, CPV ( Cost per View)
View에서 바로 뭔지 눈치채셨나요?!
일정 시간 이상으로 광고 영상을 시청한다면
광고비가 발생하는 형태의 마케팅 용어입니다!
예를 들면 유튜브 플랫폼이 있죠!!!
30초 이상 시청 시 View로 책정이 됩니당
그러니까 영상을 30초 이상 시청했을 때
CPV 비용이 발생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러분도 (유튜브 프리미엄을 제외한 히히히)
유튜브 영상 광고 시청할 때
초반, 중반, 후반부에 광고 동영상 나오시잖아요!!
저는 정말 싫어한답니다 ㅎㅎ..
겪어 보셨듯이 광고 뛰기 버튼이
활성화되었는데도 누르지 않고
계속 영상을 시청하게 되면 광고비가
발생되어 단가가 빠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영상이 30초 미만일 때에
영상을 끝까지 시청해야 View로 인정이 돼요
그만큼 CPV 광고를 활용하려면 최대한
도입부에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매력적인 광고로 건너뛰기를 할 수 없게 사로잡아야겠죠?!
다섯번째, CPA ( Cost Per Action )
광고 송출 시 소비자가 광고 송출로 인해 행동을 하면
광고 수수료가 지금 되는 형태의 광고 방식입니다.
광고의 평균 단가는 500~100,000원인데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문의"를 뜻해요!
넓게 의미를 잡아보자면 광고를 보고
어떤 행동을 취할 때
발생하는 비용으로 뜻합니다!
예를 들면 특정 서비스에
가입을 하거나 장바구니에 넣거나
상품, 서비스에 상담 및 문의를 받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CPA 방식의 마케팅 단가는 위 광고
송출방식의 단가들보다는
많이 비싼 편이지만 사실 그만큼 효과도 있고
마케팅에 능력이 없다면 수익이 발생하기가
어렵다는 특징이 있습니당 ㅠㅠ
여섯번째, CPI ( Click Per Install )
광고 송출 시 소비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때
비용이 부과되는 형태의 온라인 비즈니스 광고 방식입니다.
주로 모바일 게임 회사에서 이러한
방식의 마케팅을 하는데!
예를 들면 네이버 웹툰 쿠키를 얻기 위해
특정 모바일 게임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하는
형식을 들 수 있겠네요!!!
다들 이런 적 굉장히 많으실 거예요~
저도 그랬거든요 :) CPI 비즈니스 마케팅을
앱 다운로드 및 설치를 유도하는데요!
단순 설치 수만이 아니라 사용자의
품질을 고려하여 정기적인 애플리케이션의
성장과 매출 증대를 노리기도 한답니다
이렇게 온라인 광고 용어, 마케팅용어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용 온라인 광고 용어, 마케팅용어를
이해하면 온라인 광고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당~~
마케팅 용어는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기 때문에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께
꼭 도움이 되는 내용이였기를 바래요 :)
다음 포스팅도
온라인 광고 용어, 마케팅 용어에
관해 2탄 올리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
오늘 하루도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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