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 공유하는 토깽이 입니다.
요즘 일교차가 심해서 감기 걸리신 분들이
굉장히 많으시더라고요
감기 조심하세요 건강이 최고랍니다!
저의 첫 포스팅 글은 사업을 운영하시는 대표님들을
위한 초보 광고 대표님들을 위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사업을 운영하시는 대표님들이 가장 먼저 골머리를
앓으시는 이유인 하나 홍보.. 마케팅이죠!!
그래서 오늘 쉽게 홍보의 첫 단계인 포털사이트 키워드검색광고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검색광고란?
키워드광고는 검색 엔진에서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진행하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광고주는 해당 광고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설정하고, 검색 사용자는 해당 키워드로 검색을
진행할 때 광고를 노출 받게 됩니다.
각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했을 때 상단 혹은 한 페이지 안에 노출되는 링크를 보고 지칭하는 마케팅 기법이며
대표님들이 잘 아는 단어로는 파워링크 (네이버) 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인터넷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 기업 입장에서는 자사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 있는
잠재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좋은 수단이에요~
대표님들 그거 아시나요? 사이트 점유율이 1등이 네이버 2등이 구글이에요!!
아무래도 검색량, 노출량이 많은 사이트들이다 보니까 첫 홍보 단계로 키워드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편이죠!
대표님들도 홍보를 생각하신다면 키워드검색광고부터 먼저 차근차근 알아보시면 좋으실 거 같아요~
구글 검색도 네이버 검색과 동일하게 키워드를 설정하여 키워드를 검색한 소비자에게
업체에 대한 홍보, 노출을 목적으로 합니다!
다만 네이버와 구글검색광고 노출 방식이 다른데요! 차차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에 보이는 이미지가 소비자가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검색광고 결과입니다! ▼
하핫 업체명이 나와서 블러 처리로 가렸습니다! 양해 부탁드릴게요 :)
네이버는 파워링크라고 표시가 되는데 구글 같은 경우 스폰서라고 표시되어 광고 노출이 됩니다!
구글은 사실 키워드검색광고만 사용하지 않고 배너광고나 영상광고와 함께 송출하는 부분입니다
네이버검색광고 즉, 대표님들이 아시는 파워링크란 위에 설명과 같이 키워드를 설정해 놓은 후 소비자가
검색하면 상단 혹은 파워링크 칸에 업체명과 이미지 홍보 글 등 노출이 되는 홍보방법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는 포털사이트인 만큼 저도 맛집을 찾거나 근처 지역 옷 가게, 정보를 수집할 때
네이버를 가장 먼저 켜서검색을 해봅니다!
아무래도 해당 키워드에 관심 있던 소비자들에게 유입하기 용이하며 구매전환율도 좋은 편이겠죠^^
아래에 보이는 이미지가 소비자가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검색광고 결과입니다! ▼
"안산 맛집"이라고 검색했을 경우 파워링크 상단부터 인기 있는 키워드는
페이지 수 9,10 가 넘어갈 정도로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네이버파워링크를 등록하실 때에는 이미 지나 홍보 소개 글, 메뉴 가격 등 할인행사 문구까지 넣어주시면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서 소비자가 한 번 더 클릭할 수 있도록 세팅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검색광고와 네이버검색광고가 무엇인지 대충 감이 오시나요 대표님들~?
이번엔 좀 더 구체적으로 차이점과 장점들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검색광고와 네이버검색광고의 차이점
같은 검색광고지만 비슷하다면 비슷하고 다르다면 다른 것이 바로 마케팅!
네이버검색광고 같은 경우에는 광고주가 네이버에 광고비용을 충전하여 원하는 키워드를
설정 후 소비자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클릭당 과금이 빠져날 수 있게 설정을 해놓고 세부적으로 키워드, 지역까지만 타겟팅을 잡을 수 있습니다.
※클릭당 과금에 대한 예시 (ex)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소비자가 00맛집이라고 검색했을 때
광고주님이 충전해놓은 광고비 용이 키워드의 단가만큼 빠져나갑니다!
광고주님이 10,000원을 충전해놓고 00맛집에 대한
키워드가 1,000원이라고 했을 때 한번 클릭 시
1,000원의 단가가 빠져 광고비용은 9,000원이 됩니다
구글검색광고 같은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광고주가 구글에 광고비용을 충전하여 원하는
키워드를 설정 후 소비자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클릭당 과금이 빠져
나갈 수 있게 설정을 해놓지만 세부적으로 세밀타겟팅, 리타겟팅 으로 타겟팅을 세밀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세밀?리타겟팅? 이게 뭐지 ... ▼ 아래 설명글 참조하세용!
네이버는 광고주님이 타겟팅을 설정하실 때에 키워드 검색, 지역 정도 셋팅할수있는 한계점이 있지만
구글 같은 경우 네이버보다는 점유율은 조금 떨어지지만 신규 키워드를 발굴하고 확장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예를 들면 광고주님이 [안산 맛집]이라는 키워드를 등록했다고 가정한다면 구글은 [안산 맛있는 음식점]이라는
키워드도 동일하게 광고를 노출시켜줍니다!
단어는 다를지 몰라도 문맥에서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고 검색하는 소비자의 목적 또한 AI가 동일했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정말 똑똑한 AI죠 ^^?
네이버보다는 검색량이 적은 것은 사실이지만 입찰경쟁이 낮아서 상대적으로 효율이
좋은 키워드를 저렴한 입찰가로 타겟팅할수있습니다!
첫 번째 업종, 나이, 성별, 지역, 관심사 등 세밀화된 작업으로 네이버처럼 광범위하게 키워드를 검색한
소비자에게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광고주님이 타겟팅으로 잡은 고객에게만 광고가 송출됩니다!
예를 들어 대표님들도 가끔 SNS나 사이트를 통해
"00지역에 사는 가족분들 무료로 사진 찍어드릴게요!"
"00년생 분들 무료로 라식/라섹 시술 도와드릴게요"
라는 홍보문구나 배너 형식의 광고들 보신 적 있으시죠~
이런 부분이 세밀타겟팅으로 그분들만 볼 수 있게 셋팅 해놓은거에요!
두 번째 대표님들이 사이트에 청바지를 구매하려고 알아봤다가 계속 청바지
관련한 링크나 사이트 같은 홍보들이 계속 따라왔던 거 뭔지 아시죠!
내 사이트를 방문했던 사용자들을 타깃으로 하여 검색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맞춤광고 메시지를 설정하여 질리도록 반복적으로 잠재 고객에게 노출이 될 수 있는 장점입니다^^
대표님들 구글검색광고에 대해 어느 정도 파악이
되셨죠 ?! 자 이제 네이버검색광고로 넘어가 볼까요?
위에 설명처럼 네이버 같은 경우 한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고 정보의 바다로 불릴 만큼 많이 찾는 사이트 1위입니다!
네이버... 대표님.. 정말 부럽습니다...
많이 찾는 사이트인 만큼 다양한 탭에 상위 노출시킬수록 광고 파급력이 상당하며 해당 키워드에 광심 있던
고객들도 유입하기도 좋고 구매전환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위에 구글검색광고와 네이버검색광고의 차이점, 각자의 장단점을 말씀드렸다시피 네이버검색광고는
접근하기도 쉽고 많이 노출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지만 대표 키워드로 많이 움직이는 광고이기 때문에
대표 키워드 선정이 무엇보다 중요한 광고이며 비즈니스와 밀접한 키워드 연구를 통해
사용자들의 검색 트렌드를 분석해야 합니다!
너무 광범위한 키워드를 선정한다거나 너무 많은 업체와 중복되는 키워드를 선택한다면 cpc 방식의 광고
인만큼 계속해서 비용이 나가지만 구매 전환의 효과는 매우 미비할 수 있어요 ㅠㅠ
마구잡이로 광고를 이것저것 하는 것보다 계획 있게 천천히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오늘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광고의 첫 발걸음 검색광고,키워드검색광고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혹시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있거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이미지에 있는 번호로 카톡 주시거나
쪽지, 댓글 모두 모두 환영합니다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오늘하루도 즐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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