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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깽이의 정보

버즈마케팅 ) 적은 비용으로 홍보효과 끌어올리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환절기가 점점 심해져서 숨쉬기

조금 어려워지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어요~

토깽이는 알레지성 비염이 있어서

무척 재채기가 많아지고 있는 일상입니다 ㅠ

자! 오늘은 모든 대표님들이 제일 관심 있어 하시는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광고효과를 내고 싶어요!!

HAHAHA 맞죠 대표님들?!


제가 대표님들 마음 딱 알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

적은 투자비용으로 홍보효과

어떻게 끌어올릴 수 있을까요?

시작하겠습니다 ^^

스타또!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대표님들 중에는

정말 기본적인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광고 등

마케팅을 안 하시는 분들이 없으시죠..!!

사실 예전에만 해도 마케팅은 대기업들만

하는 건 줄 만 알았던 시대도 있었지만~

지금은 마케팅 안 하면 바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시대가 많이 변화했어요

모두 인터넷과 휴대폰으로 검색을 통해

그 업체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으니까요

저 역시도 마찬가지로 음식점을 예약해도

검색하고 리뷰를 보고 예약을 하고 있으니

광고쟁이 토깽이지만 광고가 정말 얼마나

중요한지를 근무하며 또 한 번 깨닫는 순간이죠.!

일단 기본적으로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기본적인 부분 플레이 뷰!! 검색광고!!!

일단 스마트 플레이스

이 부분은 제가 설명 안 해도 기본적으로

사업자를 운영하시는 대표님들은 알고 계시죠?!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란?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나의 업체의

가격, 정보, 예약, 이미지, 가격표, 리뷰 등을

소개할 수 있는 네이버 속 서비스입니다.

소비자분들이 얼마나 내 업체를 찾고

검색하는지 통계를 통해 알 수 있죠

스마트 플레이스의 등록은 기본적으로 되시나,

등록 후 관리적인 부분은 대표님의 몫이에요!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란?

네이버 검색창에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업체의 상호명, 설명, 이미지 등 정보가 송출되어

해당 연동된 링크로 유입이 될 수 있는 서비스예요

기본적인 마케팅 중에 로아스

가장 잘 나오는 마케팅 중 하나죠!

주의할 점!! 막 사업을 시작하는 광고주님들도

사설 대행사로부터 전화를 굉장히 많이

받아 보셨을 거예요

약정을 걸거나, 수수료를 요구한다면

절대! 진행하시면 안 됩니다!!!!

네이버 광고 대행권을 갖고 있는 회사라면

광고주님께 수수료 및 약정 기간을 조건으로

관리를 해드리고 있지 않아요!!!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검색광고 관련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제일 중요한 버즈 마케팅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버즈 마케팅이란?

버즈마케팅은 꿀벌이 윙윙 소리를 내는 것처럼

미디어가 기업, 제품 혹은 서비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얘기하게끔 홍보하는 방식이에요.

지속적이고 계획적인 활동을 통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퍼트리는

모든 활동을 의미한답니다!

입소문을 통해 주위 사람들을 끌어들이며

시너지효과를 발생시키는 것이 바로

버즈 마케팅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홈페이지, 카페, 블로그 등

전파 주제가 뚜렷하여 홍보하는 기법이지만

버즈마케팅은 전파 주체가 불명확합니다.

제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들끼리의

입소문 또는 후기 및 리뷰를 통해 전파되기 때문이죠!!

말 그대로 관심고객에서 잠재 고객까지 모두

끌어올릴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특히 온,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빠르게 전파되는 게 특징이죠.

실제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입할 때 후기나 리뷰를

참고하여 구매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꼭 기본적으로 필요한 마케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대표님들도 제품 구매하실 때

아무 정보도 없는 신뢰도 떨어지는 업체

VS

리뷰도 있고 브랜딩 되어있는 업체

어떤 걸 고르시겠습니까?

( 너무 극과 극 비교인가요? ㅎㅎ )

 

버즈마케팅 입소문은 어떻게 내야 하는지

막막하시죠?!

사실 버즈마케팅은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입소문이 날 수 있는 마케팅이기 때문에

다른 홍보 방법처럼 큰 비용이 발행하지는 않아요!

초기 비용으로 광고를 진행하면 이후에

제품을 사용해 봤던 소비자들이

주위 사람들에게 소개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홍보 효과가 생기기 때문이라고 해요.

와튼스쿨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입소문을 통하여 확보한 소비자의 충성도가

일반 소비자에 비해 약 15~25% 정도

더 높다고 합니다!

대표님 업체만의 강점, 컨셉, 특성을 살려

방향을 잡고 시작을 하셔야 할 거 같아요!

입소문이 퍼진다고 해도

상품의 품질이 나쁘다면? 당연히

추가적인 판매촉진이 이루어지지 않겠죠?!

좋은 품질의 제품을 기본적으로 확보해야 하며

이 업체만의 특성, 강점들을 살려 홍보를 방향을 잡고

니즈에 맞게 서비스를 하는 게 올바른 방법이에요!

예를 들면 리뷰나 지인 소개 시

이벤트나 할인쿠폰을 준다던가

이러한 프로모션이 들어가면 효과는 더 극대화되겠죠?!


기본적으로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광고는

많이들 하시는 부분이지만 마케팅으로는

굉장히 부족하다고 많이 들 생각하실 거예요

특히 이런 거는 광고라고 할 수 없지 않나?

하시지만 노출을 시켜놓는 거 자체가

잠재 고객을 유치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꼭 필수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자, 대표님들 다시 정리할게요!

첫 번째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은 기본입니다!!

두 번째

검색광고는 효율이 안 나온다고 생각

하지 말고 꾸준한 노출로

잠재 고객과 신규 고객을 유치한다!!

세 번째

비용만 투자하면서 무턱대로 광고하는 것이

아니라 철저한 준비로 마케팅을 시작한다!

업체에 맡기더라도 제품의 품질, 특성, 컨셉을

통해 효율적인 마케팅을 시작해야

버즈 마케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주소

https://new.smartplace.naver.com/

▼네이버 검색광고 주소

https://searchad.naver.com/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대표님들의 모든 사업이 번창하는

그날까지 토깽이는 영원할 겁니다~~

안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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