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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깽이의 정보

컬러마케팅, 색깔의 의미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도 유익한 정보를

들고 온 토깽이 입니당 ㅎ3ㅎ

https://blog.naver.com/groove_bee/223438406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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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포스팅에서 의 기본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작성 드렸는데요!

오늘은 좀 더 심화과정인

색깔의 의미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컬러마다 이미지가 있는데 무조건 색깔을

지정해 브랜드의 컬러로 지정하는 것이 아닌

컬러가 갖고 있는 분위기, 뜻에 따라

브랜드가 판매하는 제품, 서비스를 맞춰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른

을 시작하는 거예요!

맞아요 컬러에도 뜻이 있답니다!

의 핵심이 색이 가진 고유의

느낌을 활용해 기업의 이미지를 대신

전달하는 데에 있지만

이 색깔에 의미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도 있어요!

소비자에게 브랜드가 가진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는

어던 색상을 선택해야 할까요?!


빨강 (RED)

열정, 열망, 사랑, 폭발, 활력,

패기, 위험, 자극

빨간색은 많은 이들에게 시각적인 자극을 주고

주목을 높이이는 컬러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과학적으로도 빨강은 시각적인 자극을 줘

감정을 고조시키고 혈액순환을

활성화시킨다고 밝혀져있죠!

이 때문에 빨간색 열정, 패기, 활력들이

강조되는 스포츠 브랜드, 축제, 행사로 고

등으로 많이 쓰여요!

또한 빨간색"식욕을 돋우는 컬러"라고도

불리우며 식음료 브랜드의 로고, 제품의 용기

등에 사용되는 등 식음료 분야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예로 흔히 아는 KFC, 맥도날드, 롯데리아

등이 있으며 "콜라"만 떠올려도 음료의 색인

검은색보다 "빨간색"을 먼저

떠올리게 하는 코카콜라가 대표적이에요!!

속이 뻥~! 뚫리는 짜릿한 탄산감까지 더해져

빨간색 고유의 이미지를 제대로 활용한

마케팅 사례라고 볼 수 있겠어요!! 짝짝짝


파란색 (BLUE)

성공, 신뢰, 안정, 청량, 청춘,

희망, 용기, 자유, 평화

파란색은 전 세계 사람들이 좋아하는 호불호가

가장 적은 색상으로 신뢰, 평화, 성공 등

긍정적 이미지를 지니고 있어요

이를 활용한 신뢰와 전문적인 이미지를 필요로

하는 금융기관, 글로벌 기업 등에서는 기업의

CI나 제품의 포장 등에 파란색을 사용해

소비자에게 신뢰 가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죠!

그 예로 우리나라의 대표 기업인 삼성, 우리은행,

페이스북 등이 있는데요! 색상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활용해 해당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성, 신뢰성을 각인시키는데 성공한 것 같죠?!


초록색 (GREEN)

자연, 중립, 평화, 안정, 생명, 신비, 평온

초록색은 사람에게 가장 편안함을

주는 색상으로도 알려져 있어요

실제로 초록색은 신경을 이완시키고 마음을

편안하게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도심 속 빽빽한 높은 빌딩 숲 사이에서 즐기는

한 잔의 여유와 평온함을 테마로 잡은

"스타벅스"도 유명한 초록색 로고 브랜드이죠!

지금 쓰고 있는 이 블로그 포스팅의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도 의 성공 사례 브랜드에요

흔히 말해 초록 창이라고 불리는 만큼

네이버에는 초록색의 이미지가 각인이 되었어요!

네이버가 으로 초록색

지정한 이유는 눈을 편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초록색이 평화와 중립을

상징하기도 하여 네이버는 포털사이트의

신뢰와 평화 그리고 중립의 가치를 담기 위해서

브랜드 컬러를 초록색으로 선정했다고 합니다!

네이버를 대표하는 이 초록색

희망, 신뢰 등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해요!

컬러가 주는 이미지 덕분인지 국내 포털사이트 중

70% 이상의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기도

했던 국민 포털사이트로 자리매김을 했죠!


노란색 (YELLOW)

가시성, 밝음, 경쾌함, 자신감, 긍정

노란색은 가시성이 좋은 색깔이에요.

색은 서로 다른 주파수의 파동인데

사람의 눈은 물체가 반사하는

빛의 파동 주파수를 통해 색을 인식하거든요!

여러 색 중 특히 노란색은 단일 파장 색상 중

원추세포가 가장 잘 반응하는 색상이에요~

그만큼 눈에 잘 띄기 때문에 경고판 표시등에도

노란색을 자주 사용하죠!

또한 네이버만큼 많은 사랑을 받는

SNS 플랫폼인 "카카오" 브랜드가 대표적이죠.

눈에 잘 띄는 컬러인 만큼 노란색은 사실

대부분 브랜드 컬러를 지정할 때

대체로 피하는 색상이기도 해요

그런데 카카오는 왜?

이런 단점에도 불가하고 노란색으로 지정했을까?

정답은 초콜릿 원료의 이름을 본 딴 네임으로

고객에게 밝음, 즐거움을 줄 것이라는 회사의

경영 철학에서 따라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선보이기 위해 노란색으로 선택하였다고 합니다!

경영 철학 이외에도 작은 모바일 화면에서

보다 더 눈에 잘 띄어야 하기 때문에

주목도가 높은 노란색으로 지정을 했다고 해요!

그 외에도 저가 커피 브랜드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치열한 경쟁과 더욱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가진 환경에서 기업들이 살아남기 위한

방법은 소비자에게 기업의 브랜드를

빠르게 인식시키는 것 때문이에요

이처럼

성공 사례뿐만 아니라, 실패 사례도 여럿 있어요

이처럼 성공적으로 컬러를 활용하여

성공적인 마케팅을 이끌어가는 방법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살려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하기 위해 우리 브랜드의 개성을

연구해야 합니다!

또한 끝없는 연구를 통해 고객들이

어떤 색을 더 선호하는지 연구하고

선호하는 색조와 브랜드의 개성을 적절히

조합하여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최종 선택 색깔을 지정하는 게 중요해요

브랜드의 이미지를 잘 표현하는 색깔로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끝없는 연구를 통해 선정한다면

분명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에 있어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꺼에여!!

색상이 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활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도 좋지만

 

실패할 경우에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고정될 수 있다 이런 치명적인 부분도 있으니

잊지 마시고 컬러와의 연결고리를 찾아 색채

전력을 수립해 보는 건 어떨까요?!

토깽이 광고주분들이 효과적인

을 통해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고

싶은 이미지와 상품의 가치를 전달해 보시길

강추강추 대 강추 드립니다 ^-^

오늘은 의 색깔 분위기,

뜻을 주제로 포스팅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

조금이라도 대표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ㅎㅎ

긴 글 읽어주시느라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더욱더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