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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깽이의 정보

컬러마케팅, 색깔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여보자 !

안녕하세요 오늘도 유익한 정보를

들고온 토깽이 입니당

이번 연휴 정말 황금 연휴 였는데...

비와 함께해서 실망한 분들도 굉장히

많았을꺼에요 ㅠㅠ

꿀꿀한 기분 기분 좋은 지식을 채워

화요일을 신나게 맞이 해보아요ㅎㅎ :)

(출근 정말 싫당ㅎㅎㅎㅎ 회사엔 비밀~)

오늘은 대표님들에게 생소하다면 생소하지만

정말 중요 포인트인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컬러 마케팅 이란?

#소비자욕구자극 #구매충동

성공한 기업들을 보면 기업마다의

색깔이 존재한다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이미지나 컬러등 즉각적으로 받아들이고

소비자가 한눈에 봐도 아! 이기업이구나

라고 인식시킬수있는

엄청난 신경을 기울이고 있어요!

요즘 기업들 뿐만 아니라

퍼스널 컬러진단, 팬톤 올해의 컬러,

컬러 증명사진 등 색깔에 대해

관심도 날이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죠!

나만의 고유한 색을 찾아 개성을 찾고

이것을 사람들에게 공유하는 것을

즐겨하는 2030세대의 관심이

색깔에 집중된 가장 큰 원인이 될수가 있답니다!

2001년 한국 마케팅 연구회에서 조사한 바에 의하면

소비자가 소비를 결정할 때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감각은 "시각"으로 시각적인 자극은 소비자의 행동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활을 한다고 해요 !!

이러한 시각적인 요소를 활용하여 컬러를

마케팅으로 활용하는 전략을

"!" 이라고 합니다 ^^

컬러를 통해서 강렬한 시각적 효과로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고 단숨에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또한 한눈에 이 브랜드가

어떤 브랜드인지 인지할 수 있는 마케팅 체크!!

의 재밌는 썰을 풀어보자면

한양대학교 갤러리에 한 재학생이 학교의 상징인

사자를 이용해 로고를 만들었는데

간지나는 디자인으로 화제를 이끌었죠!

해당 로고는 엄청난 인기를 끌고

공식 마크로 지정되어 제작자는 장학금까지 받았어요!

이렇게 한양대학교를 상징하는 로고가

대박이 나자 자극받은 다른 대학교 들도 각종

로고를 제작 하기 시작했답니다..

하지만 한양대 로고가 첫 뇌리에 박혀서

그런지 다른 대학교 로고들은 크게 관심을

얻지 못했어요... 하지만..!!!!

경희대 꽃게만이 웃음벨로 남았다는ㅋㅋㅋㅋㅋㅋ

그런 웃기고 슬픈 일화가 있어요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색깔, 컬러는 우리 일상 생활 속에서

굉장한 힘을 발휘한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 중요한 이유는

사람의 시각능력이 상대적으로 형태보다

색깔을 더 빠르게 인식하여

소비자들에게 강한 자극과

소비 욕구를 이끌기 때문이에요

이러한 것들을 충분하 파악한 후

브래드의 컬러를 선정해야 하는데요!

컬러 하나를 주목을 할수도 있고 ~

기억에 가장 강하게 남는 컬러라면

브랜드인지도를 높이는데 아주 큰 영향을

끼칠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우리 브랜드를 각인시켜

지속적으로 기억에 남게 될 것 이에요ㅎㅎ

브랜드의 컬러, 로고 등 얼마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지 조금씩 이해가 되시나용!?

중요성 한번더 짚고 넘어갈께용!

색이 주는 효과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은 자신들에게

유리한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많이 되실꺼에요

- 회전율을 높이고싶다

- 차분한 공간을 만들고 싶다

- 신뢰감을 남기고 싶다

등 다양한 목적이 있으실꺼에요!

그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색감에 영향을 받는 것.

인상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색채를

사용하고 있기떄문에 거리 곳곳 에도

여러가지 힌트들이 있을꺼에요 대표님들도

오늘부터 유심히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한 색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런 세세한 부분의 고민이 다른 결과물로

이어집니다. 색상의 효과를 얕잡아 보면

안되는 이유죠! 색이 다르면 뭐가 다르냐고

생각했던 대표님들도 오늘 저의

포스팅을

읽어보신후 생각이 달라졌으면 하는

바램이네여 ㅎㅎ

마지막 한 마디로 풀이를 하자면

이란 쉽게 말해 색이 가진

효과로 회전율을 높이거나 고객유치를

도모하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

그로인해 현재 토깽이의 포스팅을 보고있는

모든 광고주분들, 대표님들께서 으로

성공하시길 바라는 토깽이의 마음.

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성공 사례 뿐만 아니라 실패 사례도 분명히

여럿있을 꺼에요. 이처럼 성공적으로 컬러를

활용하여 성공적인 마케팅을 이끌어가는 방법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살려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 하기위해 우리 브랜드의 개성을

연구해야한다는 점 중요 합니다 ㅎㅎ

브랜드의 이미지를 잘 표현하는 색깔로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끝없는 연구를 통해 선정한다면

분명히 대표님들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데

있어서 매우 큰도움이 되실꺼에요 ^^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상 모든 대표님들이 토깽이로 인해

항상 성공하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