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깽이의 정보

리타겟팅 광고가 왜 중요한가? : 마케팅 효과

안녕하세요~! 그루브토깽이입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요ㅠㅠ

지치는 오늘이지만 대표님들을 위해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마케팅을 진행하시는 대표님들이라면

한번쯤을 들어보셨을

"리타겟팅 광고"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이 마케팅 기법은 잠재고객도 유치하면서

소비자들이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나서도

지속적으로 광고 노출을 시켜 고객 유치율을

높이는데 굉장한 도움을 주죠!

리타겟팅이란?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방문한 경험을

가진 사용자들에게 광고가 노출되는

마케팅 방식인데용!!

구매의사가 있는데 아직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타겟을 잡고

지속적인 광고를 내보내는 것이에요!!

진행하는 마케팅보다 이미 브랜드 자체에

관심이 높아 구매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은

소비자들을 겨냥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실제 구매 전환의 확률이 더 높게 형성되는 것이

특징이라 전환율이 높을 수밖에 없는 마케팅인데

소비자의 관심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

포인트를 잡으시면 됩니당!!!

쉽게 말하자면,

여러분들이 여름 원피스를 구매하려고 할 때

플랫폼을 통하여 원피스 종류에 대해

구경하시잖아용?!

이때 구매를 하지 않고 사이트를 껐는데도

불구하고 원피스 관련 홍보들이

엄청 많이 보이신 적이 있으실 거예요!!

그렇다면 이 리타겟팅 마케팅은

어떤 광고 유형이 있을까용?!

1. 웹사이트 리타겟팅

위에 설명처럼 소비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했지만?!

구매행동을 하지 않은 경우,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광고를 재노출 시키는 방식입니다!

2. 앱 리타겟팅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특정 앱 활용을 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이에요!

예를들어 앱을 다운로드한 소비자가 특정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경우?! 유도를 하는 방식이죠 ㅎㅎ

3. 소셜미디어 리타겟팅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소비자가

특정 콘텐츠를 소비하거나 상호작용을 한 경우!!

추가적으로 콘텐츠나 제품에 대한 광고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4. 이메일 리타겟팅

소비자가 이메일을 열어보았지만 특정 링크를

클릭하지 않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그래서 관심을 다시 끌어들이고

트래픽을 증가시키는데 활용해요!!

5. 검색 엔진 리타겟팅

소비자가 관심 있는 키워드로 검색을 했지만

사이트에서 이탈을 했을 경우?!

해당 키워드 검색어와 관련된 광고를

재노출 하는 방식이에요!!

검색행동을 기반으로 리타겟팅 하고있어요!!

예를들면 구글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ㅎㅎ

리타겟팅 마케팅은

정말 많은 곳에서 활용되고 있는데요~

전자상거래 사이트, 서비스 제공업체,

앱 마케팅, 소셜 미디어 플랫폼, 블로그 등

AI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검색, 관심사 등

추적한 결과로 송출이 되기 때문에

광범위한 광고로 불만이셨던 분들에게

아주 최적화되는 리타겟팅 광고 방법이에요^^

리타겟팅 광고를 기반으로

마케팅에 활용하는 사이트 및 플랫폼으로는

구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이 있으며

광고 예산이 적거나,

예산을 효율적으로 쓰고 싶으신 분들에게

리타겟팅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을

적극 추천드리고 있습니당 ^^

사이트에 방문했던 소비자들을

다시 유인하고 고객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꾸준히 리타겟팅 광고

활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당!!!

리타겟팅 광고로 마케팅 효과를

볼수있는 그날까지!! 토깽이가 더욱 더 열심히

공부하고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 ~

화이팅!

오늘도 유용한 포스팅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다음에도 도움 되는 포스팅으로 찾아뵐께용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