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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그루브애드 토깽이 입니다!
그루브애드 토깽이는
공기업, 대기업, 소상공인, 마케터까지
정말 여러 종류의 업종을 가진 분들께서
많이들 보고 있으십니다!!
비즈니스를 운영하다 보면 또는 비즈니스 운영 홍보를
위해 온라인 마케팅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어요!
특히 초보 대표님들과 초보 마케터들은
다양한 마케팅 방식과 용어들로 인해
혼란스러워할 수 있어요^^
CPC 광고는 많은 디지털 마케터들에게
중요한 전략이며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몇 가지 팁, 전략에 대해 효율적으로
마케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시작하려고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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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광고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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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 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클릭당 비용, 고객이
온라인 광고를 한 번 클릭한 횟수로
비용을 계산하는 온라인 마케팅의 과금
방식인데요!
이를 유도하기 위해 투입되는
광고비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소비자가 해당 캠페인을 클릭했을 때
클리 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이에요 ㅎㅎ
예산을 최적화하고 더 많은 클릭을
얻는 데에 큰 도움이 되실 거예요!!
다만,
단순하다고 생각한 용어이지만..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건 아마
매우 어려우실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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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광고의 특징에 대해 알아볼까요?
주요 특징으로는 4가지가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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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성과 기반 비용 청구
CPC는 소비자의 화면에 지속
노출이 되지만 클릭을 하지 않는다면?!
비용이 들지 않아 크게 부담은 없을 거예요!!
2. 구체적인 타겟팅 가능
CPC는 노출되는 고객의 연령, 성별 등
결정할 수가 있어서 구체적인 타겟팅이 가능하지만
노출 기간이나 광고가 뜨는 순위에 따라
비용은 달라질 수 있어요!
3. 광고 성과 측정 가능성
CPC는 성과를 측정할 때
클릭율인 CTR을 사용하는데 CTR은
마케팅이 사용자에게 얼마나
관심을 효과적으로 끌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중요한 측정 도구에요!!
4. 경쟁적 비딩 시스템
CPC는 여러 광고주가 동일한
키워드에 입찰해서 노출 위치와
비용을 결정하는 경쟁적인
시스템으로 운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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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매출, 노출, 구매 전환, 비용, 클릭수 등등
모두 다 중요한 의견들이긴 합니다!
하지만 CPC 광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효율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효율이 높고 좋다는 것은 광고비를 쓴
이상의 매출 즉, ROAS가 좋다는 뜻이니까요!
하지만 단순히 클릭당 비용으로 생각하는 것과
전체 비용을 생각하는 건 큰 차이가 있게죠!?
CPC를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에 따라
온라인 마케팅 효율에 큰 차이가 발생하고
그런 비용이 모여서 전체 광고비가 되니까요ㅎㅎ
주로 검색엔진,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많이
사용되며 최근에 많이 활용되는 분야는
구글 검색엔진의 검색 결과 페이지에 보이는
광고로 표시되는 링크들이 있는데요!
광고라는 것을 표기하여 노출이 되고
소비자가 더욱더 해당 홍보매체에 흥미를
가지고 유입될 수 있도록 이미지, 영상,
멘트 등으로 홍보한다면?!
효율성이 매우 좋아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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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광고의 장점은?!
6가지로 말씀드릴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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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로는 소비자가 클릭할 때만 비용이
발생이 되고 이를 예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1990년대 초반에 인터넷이 활성화되면서
온라인 광고에 집중을 하게 되고
기존 오프라인 광고와 경쟁을 위해
도입된 개념이 CPC 방식 이거든용?!
처음 온라인 마케팅 방식은 대부분
CPT 방식으로 이루어졌었는데
이러다 보니 기존 오프라인 홍보매체와
온라인 홍보매체의 차별성이 없어서
오프라인 홍보를 이길 방법이 없었어요ㅠ
그렇게 CPC 방식이 도입되면서!
정해진 기간에 노출이 되면서 광고비를
처음부터 내는 것이 아닌 클릭당 비용으로
받게 되어 모든 분들께 큰 도움이 되었어요!
가장 큰 장점으로는 "저렴하다"!!
맞습니당! 현재 비용은
기본 50~70원으로 책정되며
입찰 방식이기에 조금 복잡하지만
오프라인에 비해서는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해요!!
최근에는 온라인 마케팅이 전체 기장에서
매우 높은 비율로 차지하고 있어
다른 홍보매체들과 비교해서는
CPC 방식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온라인 마케팅은 이제
선택 아닌 필수로 한다는 말 뜻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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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로는 구체적인 타겟팅으로 정확한
대상에게 노출이 되어 광범위하고 아무 상관도
관심도 없는 사람에게 노출을 안 하게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소재를 구체적으로 본인이 원하는
타깃을 넣어 해당하는 사람들만 클릭을
유도할 수가 있어요!!
예를 들어 "20대를 여성을 위한 언더웨어"
"MZ들의 선택 광명 최고의 맛집" 등
소재를 이용하게 되면 상품과 관계
없는 타깃의 무의미한 클릭을 줄일 수 있어요!
요일 / 시간별로도 설정이 가능하여
효율이 좋은 시간과 요일에만 노출하여
예산 저렴하게 가져갈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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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로는 광고의 성과를 측정하고 추적하기가
쉬워서 클릭수, 전환율, 예산 등 효과적인 예산을 분석
하기가 많이 쉬워요! 캠페인의 실시간으로
성과를 모니터링을 할 수 있으니 관리가 쉽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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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번째로는 셋팅해놓은 캠페인을 자기 마음대로
수정이 가능해요! 해당 키워드에 성과가 안 나온다면?
비교 분석하여 다른 키워드로 셋팅하여 효율을 적이게
관리할 수 있고 예산도 조정할 수 있어요.
광고가 맘에 안 든다면 중단도 가능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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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 번째로는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나
다른 디지털 플랫폼에서 경쟁사의
마케팅과 직접 경쟁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시장에서의 가시성을 강화하고
공부할 수 있는 데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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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섯 번째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이 가능하게 하여 성과를 분석하고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어서 비즈니스의
전략적 방향성을 잡는 데에 도움이 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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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장점들은 CPC가 많은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들
이나 사업을 시작하는, 하고 있는 모든 대표님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이유 중에 하나에요 ^^
클릭당 과금이 되는 방식의
또 다른 장점은 노출이 무료에요!!
수십, 수백만 명의 소비자들에게 상품 및 회사명이
노출되는 데에는 예산이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적은 예산만으로 노출을 최대한 늘릴 수 있는
방법. 바로 대표님들이 제일 원하시는 방법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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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겠죠~?
희망하는 키워드와 타겟 그룹에 따라
클릭당 비용의 단가가 높은 경우도 있어요ㅠ
예를 들면 00변호사<검색하면 경쟁력이 워낙
쎄기때문에 엄청나죠.... 00맛 집도요!!
흐름에 따라 클릭당 비용이 상승한다는 점...
또한 소비자가 제품에 호기심을 가지고
클릭한 후에 별도의 액션을 취하지 않는다면?!
사실 큰 의미가 없겠죠 ㅎㅎ..
그렇기 때문에 해당 캠페인을 클릭 후
소비자로 연결되어 매출 상승효과를
키우기 위해서는? 링크를 연결하는 웹사이트,
랜딩 페이지 구성을 신뢰할 수 있고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이
포. 인. 트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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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깽이 마케터의 총평으로는!
CPC 방식의 마케팅은 비용이 굉장히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매우 유용하지만?!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타겟팅과
성과 분석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장에 대해 공부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해용ㅎㅎ
적절한 전략과 지속적인 최적화를 통해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항상 번창하시길
토깽이는 기원하겠습니당 !!!!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뵐께요
안농~!
(정말 열심히 썼어요)
댓글과 공감 부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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