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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깽이의 정보

상위 노출을 원한다면? SEO (검색엔진 최적화)

안녕하세요!

오늘도 유용한 정보를 들고 온

그루브 토끼입니다 ^^

오늘은 SEO에 대해서 들고 왔어요!

광고를 진행하시면서 많이 들으셨을 텐데

이해가 안 되고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SEO 마케팅이란?"

Search Engine Optimization

의 약자로 검색엔진 최적화라고 합니다!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자신의

웹 사이트 혹은 웹페이지의 순위와

노출도를 높여 트래픽의 양과 질을 높이는

최적화 작업이죠~!

발행한 소재와 동영상을 검색했을 때

상위에 노출이 된다면 SEO 적용이

잘 되었다고 볼 수 있어요!

SEO 활용을 잘 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브랜드 및 상품에 대해 고객들이

어떤 키워드를 많이 검색하는지

분석이 필요해요!

하지만,

누구나 원하는 키워드로 상위에

노출되고 싶어 하는데 상위 노출의 원리와

한계에 대해 이해는 쉽지는 않아요 ㅠㅠ

오늘 천천히 한번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상위 노출을 하게 되면 자연스레 많은

노출이 있기 때문에 업체를 알리는 데에

효과적이에요!

대표님들이 상위 노출을 위해 열심히 포스팅 쓰시고

마케팅 준비하시는 것처럼요!

그럼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

SEO의 주요 목표는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웹사이트가 발견 되도록

하여 노출을 늘리는 것이에요!

때문에 이를 최적화해두면

관련 키워드에 대한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고 더 많은

클릭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져요!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로 이어져 더 많은 리드와

판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

-비용 절감

트래픽을 잡았다면? 그거에 대한 비용도 무시 못 하죠.

유료 광고와 다르게 한번 노출시켜 두면 무료로

고객들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대부분의 광고는 CPC 광고로

클릭당 비용이 발생되는데 SEO로 인해

사이트가 상위에 위치한다면 비용을 들이지

않고 고객들을 유치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

 

물론, 상단에 올리기 위해 시간과 리소스에

대한 선투자는 필요하지만요 ^^

그 결과로 오래 지속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강력한

투자 수익이 발생되니 투자할만 하지않나용 ?!

-브랜드 인지도 향상

SEO 마케팅은 기업이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서 꾸준히 높은 순위를

차지하면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ㅎㅎ

사이트에 방문하지 않는 잠재 고객에게도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요 ㅎㅎ

SEO 마케팅을 왜 시작해야 하는지

대표님들 이제 아시겠죠?

그렇다며 어떻게 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 시에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크게 4가지로 구분하겠습니다!

첫 번째, 키워드 조사 및 컨텐츠

고객들이 어떤 키워드로 유입이 되고

있는지 분석이 필요합니다!

관련성이 높고 트래픽이 많은 키워드가 무엇인지

키워드 트렌드를 파악해야 합니다!

토끼가 자주 쓰는 것은

검색광고(파워링크) 세팅 시 키워드 도구로

들어가서 확인하는 것과 블랙 키위를 많이

사용합니다 ^^

두 번째, 기술 SEO 개선

우리 웹사이트가 기술적으로 건전하고

검색 엔진에 최적화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해요!!

여기에는 사이트 속도, 모바일 친화성, 크롤링 가능성

과 같은 요소들이 포함이 되는데요!

특히 모바일 장치가 모든 인터넷 트래픽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요! 그래서 웹사이트가

모바일 장치에 최적화가 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해요!

세 번째, 고품질 컨텐츠 만들기!

고객에게 유익하고 매력적이며 가치 있는 컨텐츠

제작과 생성이 필요해요~!

네 번째, 결과 모니터링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트래킹 툴을 활용하면

우리 사이트에 어떤 키워드로 방문했는지 등

자세히 파악할 수 있어요!

트래킹 툴을 활용하여 실제로 잡은 타깃 키워드들이

잘 적용되는지 변경점이 필요하지 않은지 타겟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추적하고 필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해야 합니다.

말씀드린 사항들을 염두 해서 웹사이트를

운영하게 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

될 것이에요!!

하지만 자세한 노출기준을 공개하는 것은

기준의 가치를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 측에서는 공개가 어렵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웹문서/사이트의 이용도, 검색 사용자의

선호도, 검색어와의 연관성을 고려하여

검색순위를 결정한다고 강조하며,

웹 표준에 맞춰 웹페이지를 관리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이 좋은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말을 정리하자면,

1. 노출기준을 공개하지 않을 것이고,

수시로 변경할 것이니 찾아보지 마세요.

2. 웹 표준에 맞춰서 좋은 글을

채우는데 집중하세요!

이두가지입니다 ㅎㅎ..

받아들이기는 힘들지만..ㅠㅠ 상위 노출의 현주소에요

로직의 원리가 공개된다면 네이버는 꼼수와 편법으로

전쟁터가 될 것이 뻔하기에 이해는 합니다...

상위 노출에 현재 노출이 되고 있으신 분들도

언제까지 노출이 될지는 모르지만 현재의

위치는 상당히 귀중하고 값비싼 자리이므로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SEO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보를 제공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노출의 경쟁이 된 만큼 중요한 시대입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적용하여 많은 노출,

수익을 올리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