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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깽이의 일터

바이럴마케팅 뜻과 전문 대행사 선정하는 꿀팁

바이럴마케팅 뜻

바이럴마케팅 전문 대행사 선정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온라인 바이럴마케팅 대행사

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

오늘은 바이럴마케팅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이럴 이라는 단어는 바이러스처럼

빠르게 퍼져나간다는 의미로 입소문을 내는 것을

목표로 바이럴 마케팅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디지털 시대의

중요한 홍보 전략 중 하나로,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공유하고

퍼뜨려 자연스럽게 브랜드나 제품을 홍보하는

방식 뜻하는데요.

기존의 전통적인 홍보 방식과 달리,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들 간의 신뢰를 기반으로

전파되기 때문에 더 높은 신뢰도와 구매 욕구를 유발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바이럴 마케팅 비용 효율성]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공유하기 때문에 전통적인 홍보방법에 비해

바이럴 광고 예산을 절감하면서도 강력하고

큰 홍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상승]

자발적인 공유와 입소문을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가 빠르게 상승합니다.

브랜드가 시장에서 더 널리 알려지는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높은 신뢰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자발적으로 퍼지는

콘텐츠는 홍보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다른 사람이 직접 경험한 긍정적인 후기는

IMC 마케팅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이럴 마케팅이 중요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캠페인을 활용하는데요,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위해서는

적절한 광고 업체 선정이 중요합니다.

성공적인 홍보를 위한 업체 선정 기준 5가지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1.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

경험이 많고 노하우가 많은 업체여야 업종에 맞게

효과 있는 광고전략을 세울 수 있고,

해당 분야의 특징을 잘 이해하고 살려야만

폭발적인 광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바이럴 마케팅의 창의성과 컨셉

모든 업종을 동일하게 진행하는 업체는

피해야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은

창의적인 콘텐츠와 전략입니다.

광고시장은 트렌드에 민감하기 때문에

매월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컨셉으로 진행하야 더 효과적이고

주목받는 광고 셋팅이 가능합니다.

3. 포트폴리오 다수 보유

업체의 포트폴리오는 광고 계약 전

중요한 자료로써, 어떻게 진행을 하는지?

어떤 업종을 맡았는지? 효율은 어땠는지를

알 수 있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꼭 꼼꼼히 확인 후 광고 계약을 체결하시길 바랍니다.

4. 바이럴 마케팅 계약 시 약정 기간이 없는 건수 차감 방식

타대행사들은 종종 클라이언트와

약정 및 계약기간을 걸고 바이럴 계약을 하는데,

바이럴 마케팅이라는 개념 자체가

광고성을 드러내지 않고 자연스러운 성격을 띠는 전략이라서

기간에 맞춰 급하게 들어가시면

되려 진행하니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기간을 두고 바이럴 마케팅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5.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 실행사

바이럴 광고를 집행할 때 클라이언트가

답답해하는 포인트는 광고효율보다도 원활한 소통에서

문제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실행사 중간 대행사에 맡겨 진행을 하게 되면

다이렉트 소통이 불가하기에 실행사로 진행하여

빠른 피드백과 실시간 소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루브애드"는 이렇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1. 대기업, 공공기관, 중소상, 1인 기업 등

성공적으로 마케팅을 성공시킨

풍부하고 다양한 경험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노하우들로 공장에서 찍어낸듯한

광고가 아닌 업종별 맞춤 광고로 클라이언트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2. 그루브애드 마케터들은 2030세대로 이루어져 있기에,

항상 최신 흐름을 반영한

광고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즉,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젊은 세대의

시각과 감각을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홍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3. 성공적인 마케팅의 증거는 레퍼런스에 있습니다.

업종별 맞춤 광고를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을

이뤄내어, 다양한 업종의 레퍼런스

보유하고 있습니다.

4. 그루브애드는 약정기간 및 계약기간이 없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자연스러움이라는

성격을 띠고 있는 광고전략입니다.

기간 안에 모든 건수를 소진하기 위해

급하게 진행했다가 역효과가 날 수 있기에,

그루브애드에서는 전 상품 모두

건수 차감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5. 그루브애드는 실행사입니다.

대행사가 아닌 실행사이기에 중간 마진이 없어,

합리적인 단가로 바이럴 마케팅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다이렉트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대처,

실시간 소통으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전문 인력 1:5 밀착 케어 시스템으로

체계적이고 꼼꼼하게 바이럴 광고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바이럴마케팅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신중한 업체 선정이 중요합니다.

오늘 작성 드린 포스팅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꼼꼼히 살펴서 달성하고 싶은 목표와

예산에 맞는 최적의 광고 업체를

선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시간이 부족하여 광고 업체를 꼼꼼히 확인하고 알아보기 부담스러우신가요?

그루브애드로 문의주세요.

그루브애드와 함께라면 전문가의 손길로

효과적인 바이럴마케팅을 체계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바이럴마케팅 파트너,

그루브애드 전팀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