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카페 바이럴 마케팅 효과는 침투를 통해서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맘카페 바이럴 전문기업
그루브애드 전팀장 입니다.
요즘 광고를 진행하지 않으면
장사가 전혀 되지 않는다는 말이 도는 만큼
많은 업종에서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어떤 업종이던 모두 진행하고 있는
홍보방법 중 하나가 바로 바이럴 광고입니다.
그러나 혼자서 집행하기 어려워
광고 대행업체를 알아보는
기업, 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에 관해
포스팅해보고자 하는데 그전에
바이럴은 어떤 것인지 먼저 알아봐야겠죠?
바이럴 마케팅
기업이나 개인이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홍보하고 확산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이러스처럼 퍼진다해서 바이럴 마케팅이라 불립니다.
소비자들에게 내용을 공유하고 확산되며
입소문을 통해 여러 사람들에게
정보가 전파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인터넷뿐만이 아닌 핸드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정보를 볼 수 있어,
많은 기업 또는 업체에서 자신의
브랜드 홍보를 위해 바이럴 광고를
수도 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맘카페 마케팅
바이럴 광고를 대놓고 하는 방식이 아닌
자연스럽게 후기형식이나 질문형식으로
많은 사람에게 긍정적으로 입소문이 날 수
있게 하는 광고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의 홍보 특성을 보시면
자녀를 키우는 어머니들이 모여
다양한 정보들을 서로 공유하며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비슷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끼리 모여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홍보를 하실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의 장점도 다양합니다.
자연스러운 브랜딩 효과를 낼 수 있어
긍정적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고,
회원들에게 관심도가 높은 글일수록
상당히 높은 조회수를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역 내 맘카페에 가입돼있는 회원들은
실제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과
맘카페 바이럴을 통해 긍정적 후기글을 배포해
정보요청하는 회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면
해당 업체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쌓아
올리는 것뿐만이 아닌 잠재적고객까지
될 확률도 매우 높습니다.
특성
정보교류
맘카페 마케팅의 가장 큰 특성은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업종 제한이 없다는 것입니다.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는 공통점이 있는데,
육아정보나 육아용품, 살림 꿀팁, 지역 맛집, 교육 등에
많은 관심이 있고, 생활하면서 또는 아이들을 양육하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나누다 보니 많은 정보가 오고 갑니다.
저비용 고효율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은 일상의 정보를 공유하며
자연스럽게 소통을 하며 홍보가 가능한 광고입니다.
글 한 개를 업로드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맘카페 마케팅을 진행하곤 합니다.
예를 들어 강아지 용품을 찾고 있는데
어떤 제품을 써야 하는지,
음식점을 찾는다면 어떤 식당이 맛집인지,
어떤 학원이 잘 가르치는지와 같이
넓은 분야의 후기와 정보가 전달되는 곳이면
전부 맘카페 바이럴이 가능합니다.
맘카페 마케팅 방식
맘카페 바이럴 방식은 두가지로 진행됩니다.
첫번째 방법은 질문과 답변의 형식이고
두번째는 긍정적인 후기형식입니다.
질의응답 형식은 질문 카테고리를 이용해
여론을 형성하고 후기형은 직접적인
후기형식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 자연스럽게 맘카페에
침투해 효과를 내는 홍보방법입니다.
" 원고 작가분들이 자연스럽게 녹여낸 원고와
관리된 계정을 사용해 침투를 하게 되면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업체 선정 시 주의점
바이럴 광고 중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은
활성화가 잘돼있는 카페에 진행해야
효율적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계정
회원들과 동일하게 해당 지역에
실제 거주한 사람처럼 보여야 하는 것이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 홍보의 핵심이기 때문에
계정의 퀄리티가 어떻냐에 따라서
마케팅의 승패가 갈립니다.
그루브애드는 원활한 광고 진행을 위해
항상 모든 카페에 일상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침투 광고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관리
계약까지 소통도 원활하게 잘 돼
믿고 계약을 했지만 계약을 하고 난 뒤
진행을 하는 건지 아무런 소식도 없는 곳에
맡기는 것보다는 관리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을 꼭 하셔야 합니다.
맘카페 바이럴 원고는 누가 작성을 하는지,
글만 올리고 끝나는 건 아닌지,
정보요청 댓글이 달렸을 때 어떻게
피드백 처리를 해주는지 등
사후관리는 굉장히 중요해 이 점을
꼼꼼히 확인을 해야만 합니다.
그루브애드는 맘카페 바이럴 진행 시
원활한 소통을 위해
1:5 밀착케어시스템으로 관리팀과 팀원들이 배정되어
단체 카톡방을 초대해 소통을 도와드려
끊김없이 소통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 저희 그루브애드는 마케팅 계약 시
6개월 약정을 많게는 1년 약정을 걸며
장기결제를 유도하는 대행사와는 달리
건별로 결제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매출 때문에 약정이라는 수법을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맘카페 마케팅 상품 외 다양한 바이럴 상품에
약정을 1도 걸지 않고 있습니다.
확실한 관리를 통해 바이럴 홍보방법인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한다 하면,
저희 그루브애드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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