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깽이의 일상

부산 여행 코스 일정 :1.5일차!

안녕하세요! 여행 가는 토갱이 입니다!

오늘은 저의 사랑하는 전우의 고향인 부산!!

부산 갔을 때 좋았던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제는 너무 자주 가서

저의 제2의 고향이 돼버렸답니다ᄒᄒᄒ :)

(나도 이제 다른 곳도 놀러 가고 싶다!!!!!)

최근에 간 여행은 아니구요!

처음 부산을 방문했었던 것부터 해서

차근차근 공유해 드려고 합니다!

누구한테는 도움이 될 수도 있는 포스팅이고

저한테는 일기장, 추억 남기기가 될 수 있어서

좋은 포스팅이 될 것 같아요 ^^

누구보다도 부산에 대해서는

잘 소개해 드릴 수 있씀니돠!!!!!! ^-^

저는 만약 여행 포스팅을 쓰게 된다면

부산 여행에 대해 진심이었기에,,

꼭 부산 여행에 관련한 포스팅을 써서 정보를 공유

드리고 싶었어요!!! 열심히 알려드릴게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

저의 전우는 부끄러움을 많이 타니까

토깽이와 전우 얼굴은 블러 처리로 할게요 ᄒᄒ

출발은 오전 10시 출발!

아침잠 많은 저희는 역시나 늦게 출발했어요ㅎㅎ

부산은 멀고도 험한 여행이지만 ...!!

힘차게 달리다가 중간에

밥 먹으러 휴게소 들리면 5시간.. 6시간....

다행히 저의 첫 부산 여행은 성수기 때 간 건 아니라서

그나마 덜 막혔어요!!! 다행 다행..

긴 여정 끝에 4시 30분...

드디어 해운대 해수욕장에 도착했습니다!!

#해운대해수욕장

저는 항상 부산에 도착하면

해운대 해수욕장 먼저 들리곤 합니다!

이제는 루틴이랄까요?

해운대 먼저 도착 안 하면 찜찜한 이 기분...

해운대해수욕장 옆에 위치한

#동백

동백 섬은 엄청 긴 산책로는 아니에요!!

그래서 도착해서 바다를 느끼며

산책하기 딱 좋은 코스죠!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며 슬슬 노을이

지고 있어서 산책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해운대 해수욕장 오른쪽으로 조금만 이동하면

바로 동백 섬이 나와서 꼭 한번 들러보세요

에너지 플러스 +++

동백 섬 중간중간 길이 아래가 보이도록

설계가 되어있는데 겁쟁이 토깽이 전우는ㅋㅋㅋㅋㅋ

무섭다며 덜덜 떨었지요

용감한 토꺵이는 하나도 무섭지 않았답니다!! :)

5시쯤 동백 섬을 산책하면

노을 뷰가 캬 ~ 다들 이러는데도 동백 섬 가서

노을 지는 거 안 보실 거예요!!!!???? 꼭 보세요!!!

협박이에요 진짜로

아래 내려와서 해수욕장 쪽 포차로 들어가

간식을 먹었어요

사실 저는 떡볶이는 입맛에 안 맞았답니다...

해물향 가득한 떡볶이와 어묵...ㅠㅠ

하지만 맛있었던 닭꼬치!!!

#해운대포장마차거리

먹는 게 가장 행복한 토깽이 이지만 살짝...ㅎㅎ...

실망한 토깽이를 위해

송정에 위치한 조개구이집에 빠르게 이동했어요!

숙소를 술 먹고 바로 들어갈 수 있도록

송정 해변 바로 앞으로 잡았거등요

근데 아쉬운점이...ㅠㅠ 이 조개구이집은

지금 사라졌답니다...ㅠㅠㅠ 송정에서 그나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조개구이집이였는데...

제가 꼭 송정에서 맛있는 조개구이집을

꼭 찾아보겠습니다!!!

#송정조개구이맛집

조개구이에는 대선이죠

이날 처음 먹어봤는데 어쩜 이렇게 부드럽고

꼴깍 꼴깍 넘어가던지 ..ㅋㅋㅋ

둘이서 조개구이에 6병을 해치웠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 쏘주 죠아!!!!

야외에서 먹어서 이모님 부르는 벨이 없어서 ㅜㅜ

토깽이 전우는 저러고 한참 동안 손을 들고

있었답니다 이모님~ 대선 하나만 주이소~~~

조개구이도 푸짐했고 서비스로 주셨던 피조개 키조개도

초장과 치즈에 범벅을 해서 먹었는데 진짜 존맛탱.. 꼭 다른 가게를 찾아보겠습니다..!!!

술 먹고 술 취해서~~~ 숙소 들어가서 바로 뻗어버려가지고

숙소 사진은 없네욤 ㅋㄷㅋㄷ 미안합니다~~~~

뚜두둔 다음날..!!!

#부산돼지국밥

보수동? 남포동? 책방 골목 가는 길에

시장에 들어가서 부산 돼지국밥이라고

연예인도 왔다고 해서 아무 계획 없이 들어갔던 국밥집!!

사실 토깽이는 극 P랍니다...

해장이 필요해서 아침 일찍 일어나자마자

"구.. 국밥..!! 국밥을 먹으러가자..!!!" ㅋㅋㅋㅋㅋㅋ

한 평생 안산만 살았던 토깽이는...

부산의 첫 국밥 맛을 보고

너무 충격의 도가니였답니다 ...

너무 비려서...하하하하하하핳

한 그릇 뚝딱하고 보수동 책방 골목에 들어섰습니다!

#보수동책방골목

책을 좋아하는 토깽이 인데

골목골목 보며 좋아하는 책 있으면

구매하려고 했어요!! 하지만 실패ㅎㅎ

너무 오래된 책들이 한가득 쌓여있어서

찾아볼 수가 없었답니다 ..ㅎㅎ

하지만 중간중간 갬성 충만한 가게들도 보여요

가게들 사이에서 한 컷! 책 진짜 많아요ㅋㅋ

구경하는 재미 쏠쏠~!

옛날 책방 느낌에 서점들이

굉장히 많았는데 현대화되고 있는

이 사회에서 점점 이런 서점들이 사라진다는 게

너무 안타깝긴 해요 ..ㅠㅠ

사실 이런 분위기가 진짜 찐 감성인데 ㅠ_ㅜ

감성 충만한 책방 가게로 들어가서

엽서 하나 구매하며 구경했는데 진짜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아침부터 빨빨 돌아다니느라 힘들어서

잠깐 쉬는 거 아닙니다ㅋㄷ)

ㅋㅋㅋ 어디서 갑자기 주섬주섬 들고 오시더니

"토깽아! 이거 봐봐 남편의 말 하마 디가

아내의 인생을 결정한대 !"

"뭐래 너는 남편도 아니잖아"

"시무룩...."

ㅋㅋㅋㅋㅋㅋㅋ 상황을 시도하려다가 실패한 토깽이 전우

시무룩한 토깽이 전우를 데리고

책방 골목을 지나 깡통 시장에 도착했어요..!!

국제시장은 사람이 많아서 포기..

#부산깡통시장

#부산국제시장

국밥 먹은 지 얼마 되지도 않은 거 같은데

왜 벌써 허기가 지는지 ㅎ...

토깽이 전우가 말해줬어요

부산 오면 비빔당면은 꼭 먹어야해!!!!

#부산비빔당면

어제 해운대에서 떡볶이를 실패해버려서....

걱정 반 설레는 맘 반으로

비빔당면과 떡볶이 잔치국수를 시켜 먹었는데

어머나 이거 대 존맛탱이 잖아요?!

ㅋㅋㅋ 한 그릇 순삭 하고 왔습니다

현재 시간은 4시! 오늘 일정은 여기서 끝~!

아침 8~9시부터 움직이며 이것저것 구경하니 진짜 너무 진 빠졌어요

이제 해운대 숙소로 레츠고 도리~

#해운대호텔

성수기도 아니고 주말도 아니여서

가격은 5만 원대로 해운대 해변이

보이는 호텔로 재빠르게 예약했는데

너무 애뿌잖아~~~

ㅠ열심히 이 호텔이 어딘지

찾아보려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꼭 찾으면 다시 써볼게요...

(혹시나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댓글.. 부탁.. ㅠ)

이 정도면 정보 공유가 아니라

그냥 부산 여행 간거 자랑글인 거 같아요ㅋㅋㅋㅋㅋ

자랑마저 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

해수욕장 바로 앞 호텔!! 아마 성수기 때면

1박에 10~20만 원 하겠죠?!

아침부터 너무 피곤한 일정에 낮잠이나

자자~ 하고 잠깐 누웠는데

(이때 시각 5시경) ㅋㅋㅋㅋㅋ

일어났더니 밤 10시...!!!

아악 안돼!!!!

주섬주섬 일어나서 토깽이와 토깽이 전우는

근처 고깃집으로 향해 소주 2병을 먹고

다시 잠에 들었답니다..

ㅠㅠ 사실 처음 부산 여행 간 거부터

차근차근 쓰려고 해서

5년 전 방문했던 부산 여행 일정부터 공유해 드렸는데

너무 오래된 부분이 있어 정확한 상호명이나

설명을 못해드린 거 같아서 아쉽네요 ㅠ

하지만 2탄 3탄 올리면서

부산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부산여행동선이나

부산여행일정짜시면서

어떤 구경거리가 있는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차근차근 올리면서 최근 여행까지

포스팅 잘해보겠습니다!

토깽이의 첫 여행 포스팅 "부산 편"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땡큐 쏘 마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