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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깽이의 일터

유튜브 광고 상품 종류 마케팅 팁

 

안녕하세요.

바이럴광고 대행사 그루브애드 전팀장입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온라인 마케팅은 거의 필수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많은 온라인 마케팅 중에서도 유튜브 마케팅은

트렌디하고 매력적인 플랫폼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연령과 관계없이 많이 접하는 "유튜브" 매체에서는

마케팅의 종류와, 핵심 전략에 대해 많은 분들이 굉장히 궁금해하실 거예요

 

현재 많이 활용되고 있는 유튜브 광고 상품 종류부터 확인해 볼까요?

 

 

 

 

대표적인 종류로는 범퍼, 배너, 인스트림, 디멘드젠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오늘은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종류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범퍼애드

(Bumper AD)

매우 짧은 시간 동안 보이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6초 이하의 짧은 광고로 시청자가

원하는 동영상을 시청하기 전, 중간에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강제 시청형으로 스킵이 불가하기 때문에

6초의 짧은 시간 동안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최적화된 홍보 방법으로 현대의 빠른 소비 패턴에 잘 맞는 방법입니다.

 

유튜브 범퍼애드는 6초짜리 영상인 만큼

짧은 시간 안에 임팩트 있는 유튜브 콘텐츠가 필수입니다.

송출 시 한 가지의 메시지에 집중한다면

범퍼애드의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좋을 것입니다.

 

또한 타겟팅 기능을 활용하여

특정 연령, 지역, 성별, 관심사를 가진 시청자에게 노출시킨다면

브랜드 인지도 상승, 구매 전환 등으로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배너광고

(Banner AD)

이미지형식으로 범위가 넓게 노출되는 유튜브 광고 상품입니다.

배너는 시청자가 동영상을 시청하는 동안에 노출되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인상적이어야 하며 명확하고 간결한 메시지가 중요합니다.

 

유튜브의 홈페이지, 검색 결과 페이지, 재생목록 등에서 송출이 되고 있어,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탁월합니다.

 

인스트림 광고

(Banner AD)

유튜브 동영상 안에 삽입되어 플레이어와

동영상 내용과 함께 표시되는 유튜브 광고 상품입니다.

일반적으로 동영상 시작 전, 중간, 또는 종료 후에 나타나고

시청자가 동영상을 시청하는 동안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인스트림은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뉘는데,

 

[스킵광고]

 

영상 길이 제한은 없으나 5초 뒤에 "건너뛰기"가 가능한 방식입니다.

영상 길이는 보통 3분 이내를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30초 이상 시청 혹은 영상 클릭 시 과금이 되는 방식이에요.

 

[논스킵광고]

 

15초 이하의 영상으로 맞춰 제작해야 하며

15초 동안 "건너뛰기"가 불가능 방식입니다.

15초 노출 기준으로 비용이 과금이 되는 방식이에요.

 

영상 유튜브 광고 상품은 길이에 따라 두 가지로 나뉘지만

공통적인 목표는 "광고 영상 시청 유도"를 한다는 점인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해당 홍보 영상을 간결하고

명확한 메시지가 들어가야 하고 시각적 매력이 정말 중요할 거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스토리텔링이 들어간다면

시청자의 감정적인 반응을 유도하여 재밌고 영상에 빠져들 수 있게

스토리를 만드는 것이 좋을 거 같다는 의견을 드리고 싶습니다.

 

 

디멘드젠 광고

(Dimendzen AD)

아마 유튜브로 홍보를 오래 하셨던 분들께서는

"디스커버리"라는 명칭으로 잘 아실 겁니다.

 

디스커버리가 디멘드젠으로 통합이 되면서

업그레이드된 버전이라고 보시면 쉬우실 겁니다.

 

숏츠, 홈 피드, 구글 Gmail을 활용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적인 홍보전략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위 방식들과 마찬가지로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는데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디멘드젠 캠페인은 주요 플랫폼에만 노출되어 노출량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빠르고 전환을 극대화하고 싶고, Google AI의 도움을 받아

효율적인 캠페인을 운영하고 싶은 클라이언트에게

적합한 광고 상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마무리로 4가지 종류 방식의 공통점은 바로

"세밀 타깃팅"과 "리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유튜브는 사용자들의 이용 패턴을

데이터로 수집하고 있기 때문에 타겟 알고리즘이 가능합니다.

 

즉, 어떤 영상을 즐겨보는지? 어떤 검색을 했는지?

어떤 관심사가 있는지를 데이터로 수집이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오늘 포스팅을 보시고

어떤 유튜브 광고 상품 종류를 선호하시나요?

 

포스팅을 보았음에도 유튜브 광고 상품을 정하기 힘들고 막막하시다면

"그루브애드"로 연락 주신다면 친절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령대, 성별, 직업, 관심사, 지역 등 어떻게 설정하고 업종별로

셋팅하는지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는 광고인만큼

오래된 경력과 수많은 경력으로 탄탄한 기업인

그루브애드에서 효율적인 유튜브 마케팅을 진행하세요!

 

유튜브 마케팅은 국내 최고 그루브애드 입니다.

 

매출 없는 없는 광고는 광고가 아니다

전팀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