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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깽이의 일터

유아용품 광고, 마케팅 효율 높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돌아온

그루브애드 토깽이 입니다!

오늘은 유아용품 광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유아용품, 육아용품.. 어린 시절을 한 번도

안 겪은 사람이 없듯 이 상품의 경우

무조건 한 번씩은 사봤을 상품이기에

마케팅만 잘하신다면?! 마케팅 효과를

톡톡 볼 수 있는 업종이죠 ^^

유아용품 광고에 대해 고민 중이시라면!

오늘 토깽이에 포스팅에 주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유아 용품은 매년 새로운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그렇기때문에 부모들은 자신의 어린아이게

맞는 유아용품을 선택하기 위해서 다양한 수단을

시도하곤 해요 !!

그중에서도 최근엔 온라인 검색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거나~ 공유하는 경우가 많아욤!!

그만큼 경쟁 역시 치열한데요!!

유아용품 또한 경쟁업체가 굉장히 많기 때문이죠ㅜ

그렇다면 경쟁업체를 제치고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수있을까요?!

오늘 포스팅에는 유야용품 브랜드들은 그동안

어떻게 마케팅을 했는지? 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맞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당 !!

토깽이 믿죠?!


유아용품 마케팅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유아용품 마케팅은

크게 3가지로 나뉠수 있어용!!

첫번째는 오프라인광고를 활용해요

오프라인광고는 실제로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

상품을 판매하거나 홍보하는 방식이에요!

마트나 백화점 같은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거나 전시회, 박람회 같은 행사를

개최하여 상품을 홍보하는 방식이 있고

대표적으로 %세일로 전단지도 많이 보셨을꺼에요!

이밖에 간판, 현수막, 전광판 등

여러가지 매체가 존재하고 있습니당 !!

두번째는 소셜미디어 광고에요

소셜미디어 광고는 SNS을 활용한 방식인데요!

SNS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상품을 홍보하거나

판매하는 방식인데용!! 소셜미디어를 잘만 활용한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한번에 상품을 홍보할수있으며

빠르게 반응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앞전 SNS관련 인플루언서 포스팅에 대해 작성했지만

소셜미디어는 파급력이 장난아니에요!

세번째는 제일 중요한 온라인광고에요

온라인광고는 인터넷을 통해서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방식이에요~!

네이버쇼핑이나 다음쇼핑같은 쇼핑몰

사이트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거나,

네이버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여

상품을 홍보하는 방식이죠!

온라인 광고는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인만큼 첫번째, 두번째 보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셔야하는 기법이에요!

예를들어 인터넷 쇼핑몰 대표님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하는 고민이죠!


상품은 준비가 되어있고 홍보도 하고있는데

어떻게해야 고객들이 내사이트로 방문을

할수있게끔 유도할수 있을까?

라는 고민들을 많이 하시는데!

당연히 유입경로 탐색은 정말 중요해요

판매도 중요하지만, 일단 고객분들이

내브랜드, 내 상품에 관심을 가지는게

우선이니까요 !!

그렇다면, 유아용품 광고는

어떤걸 해야하는지

온라인광고와 소셜미디어광고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온라인광고란?

네이버 키워드광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

구글 GDN, 유튜브 배너광고, 영상광고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홍보를

진행하는 것을 일컷는 말입니다.

해당 광고에 대해 간단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자세한 설명은?

토깽이에게 문의주세요!

기본적으로 해야하는 광고도

하나하나 설명드릴께요 ^^ !!

1.네이버키워드광고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 관련 검색어를 검색할때

나오는 파워링크, 쇼핑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에요! 클릭당 과금방식이고 CPC방식으로

진행이 되고있어서 광고비용이 효율적이에요!

네이버검색창에 원피스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최상단에 뜨는 파워링크 영역에

원피스 관련 상품 판매처 목록이 나오는데

이것이 바로 네이버 키워드 광고에요~!

만약에 내가 원하는 정보를 가장 빠르게

얻고 싶다면? 검색 노출 순위를 높여야해요

2.네이버쇼핑검색광고

네이버쇼핑이라는 구좌에 금액과

상품이 있는것을 보셨을꺼에요!

검색어와 관련된 상품들이

노출되는 자리이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기법이에요~!

스마트 스토어라고도 하구요ㅎㅎ

노출만 잘되는게 아니라 실제 클릭도

많이하고 매출이 발생하기때문에

많은 업체분들께서 기본적으로

이용을 많이 하고 있답니다~!

검색광고는 너무 폭넓은 키워드로

사용하지않고 구체적인 키워드로

선택하여 광고예산을 적절히

분배한다면 효율적으로 광고가 가능

할꺼에요~!

3.네이버카페침투광고

토깽이는 생각합니다.

유아용품의 타겟팅은 주부님들인데

당연히 맘카페 바이럴상품이 제일 최적화

된게아닐까하는...ㅎㅎ 카페침투는

맘카페 혹은 커뮤니티에 실제 회원처럼

잠입하여 실제 제품은 사용한것처럼 긍정적인

후기들을 작성하여 엄마들에게 신뢰성을 주고

소문을 내는 입소문 마케팅이기에

유아관련 용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카페침투를 진행하셔야한다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

4.네이버블로그광고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홍보를

진행할수 있는 매체는 굉장히 많지만

지금까지의 경험과 노하우로 보았을때

3가지로 나뉠꺼같아요~

-블로그관리대행

자사 오피셜 블로그를 운영하여

소비자들과 소통을 하며 내 브랜드의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이에요!

현재 토깽이 처럼요!!

토깽이도 블로그를 통해

상담 및 문의를 많이 주신답니다!

-블로그리뷰배포

맘카페같이 입소문이 나서

1차적으로 정보를 검색할때 리뷰를

많이 찾아봅니다! 대표님들도 그러실꺼에요!

이처럼 리뷰가 배포가 많이 되어있다면

상품의 신뢰성이 높아져 구매확률이 높아집니다!

-블로그상위노출

블로그 리뷰배포를 하더라도 키워드를 잘 잡는다면

좋겠지만 경쟁률이 높은 블로그 시장에서는

금방 아래로 내려갈수있는 요건이 많기때문에

상위노출을 고정으로 해놓는다면 그만큼 더

유입률이 많아 구매전환으로 많이 될수있어요!

5.SNS 소셜미디어 광고

소셜미디어 마케팅같은경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SNS채널이고

특히, 인스타그램의 경우 10~30대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요!

요즘 유아용품에 관련된 게시물들이

주부님들, 육아계정을 운영하시는 분들께

많은 관심을 받고있죠 !

그만큼 영향력이 크기에 쇼핑검색 광고뿐

아니라, 개인 SNS채널을 통해 나의 제품에

대해 더욱 적극적으로 관리를 한다면?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나의 상품을

알릴수있어요 ^^

자사오피셜 계정으로 인스타그램을

개설하여 브랜드를 홍보할수있고

피드상단에 보이는 이미지형 광고로

중간중간 나타나는 배너형태의 광고로도

활용할수있으며 카카오톡 배너로도

노출이 가능해요!

6.구글유튜브광고

유튜브 안보는 사람들이 없죠?

저희 엄마 또한 유튜브보다가 쇼핑을

종종하신답니다. 저도 그렇구요 ㅎㅎ

유튜브는 구글이라는 회사안에 소속되어

있는 스트리밍 사이트로 매체가 굉장히

확산되어 현재 유튜브쪽으로 홍보도 많이

진행을 하고 있어요!

구글 GDN의 경우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약자로 다양한

매체 지면에 보여지는 광고를 말해요!

구글은 협력되어있는 사이트가

2~300만개의 사이트와 협약이 되어있어

협약되어있는 사이트로 광고송출이 가능하고

리타겟팅, 세밀타겟팅 등 광고비용을

효율적으로 소진할수있다는 장점이있어요!

구글로 진행하게 되었을때 유튜브로도 송출이

되는건 당연한거겠죠?!


★이벤트상품★

-핫딜마케팅

운영하시다가 세일이나 행사기간에

단기간 홍보를 바라실때 필요한 기법이에요!

핫딜 마케팅은 카페나 커뮤니티에

최저가 온라인상품으로 올려 구매전환에

도움이되는 상품입니다!

-인스타그램공동구매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공구상품은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거의없으실꺼에요!

마찬가지로 판매가보다 저렴히 세일하여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으로 상품을 판매

하는것이에요!

이렇게 홍보방법은 굉장히

여러 매체를 통해 진행이 가능해요!


유아용품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아시나용?!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첫번째는 저가 경쟁이며

두번째는 고가경쟁이에요.

이게 무슨말이지?

설명드릴께요 ㅎㅎ

저가 경쟁은 저렴한 가격과 품질로

경쟁을 하는 방식이에요!

이거는 아마 이해하기가 쉬울꺼에요

고가경쟁은 고가의 상품을 제공하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제공하는 방식이죠!

유모차중에서도 유모차계의 포르쉐 000

이런 느낌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제공하는 방식이에요 ㅎㅎ

가방도 보세, 명품 나뉘는 것같은 느낌이죠!

둘다 공통적으로 중요한 점은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주는

상품이라는 점이에요!!

즉, 저렴한 가격에서는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거나, 고가의 상품이지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는 상품이여야 한다는거죠 ~

유아용품시장에서의

브랜딩은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유아용품 시장에서 브랜딩은

크게 2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제품 자체의 브랜딩 이에용

제품 자체의 브랜딩은 제품의 이름이나

로고를 통해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

예를들어) 유명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이용해

만든 유아용품이 있다고 가정을 한다면

이경우 이캐릭터를 이용해서 제품의 이름이나

로고를 만들어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수있어요!

두번째는 패키지 디자인의 브랜딩 이에용

패키지 디자인의 브랜딩은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에요

예를들어 유명 캐릭터를 이용해서 만든 유아용품의

패키지디자인을 통해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수있어요!

패키지 디자인의 브랜딩은 제품을 구입한후에도

계속해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는 장점이있어요!

그렇다면, 유아용품 시장에서

브랜딩은 왜 중요할까욤 ?!

유아용품 시장에서 브랜딩은

중요한 이유가 몇가지 있어요~

첫번째는 브랜드 이미지를 통한

구매유도 입니다!

브랜드 이미지가 강하면 강할수록

소비자들은 그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하려는 경향이 있어요!

뽀로로같은 캐릭터를 이용해서 만든

유아용품의 브랜드 이미지가 강하다면!

해당 캐릭터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은

그 브랜드의 유아용품을 구매하려는

경향이 있쭁 !!

두번째는 브랜드 고객의 충성도 향상이에욤

브랜드 이미지가 높으면 높을수록 소비자들은

그 브랜드의 상품을 계속해서 구매하려는

경향이 있기때문이에요 ㅎㅎ

이처럼 광고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막막하실꺼에요.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 감도 안잡히고

오늘 제 포스팅을 보더라도

그래서 어떤 광고를 진행해야할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껍니다!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신 분들도

내가 잘하고 있는게 맞나?

의문이 들기도 하시죠 ㅎㅎ 이럴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도 방법이에요!!

다만 주의사항이 있다면

무조건 저렴한 곳보다는

합리적인 견적을 제시하면서도

실력있는 마케터를 보유한 대행사를

찾아야한다는 점이에요~!

바로 그루브애드 토깽이처럼요 ^^~


그루브애드는 오랜 경력으로

다양한 경험과 수많은 레퍼런스로

입증이 가능하고 마케팅 전문가 그룹이

있어 진행시 1:5 방식으로 전문 관리팀이

붙게 됩니다!

빠른 피드백과 실시간 소통으로

그동안 커뮤니케이션에 답답함을

느끼셨던 대표님들께 사이다 한잔~!

드리며^^ 차별화된 전략으로 ㅎㅎ

그루브애드 토깽이가

꼼꼼한 데이터분석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이제 막 첫발을 내딛은

광고주님들이나 트렌디함을 원하시는

대표님들께 믿음직한 마케팅파트너가

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공공기간과 대기업, 소상공인까지

많은 곳을 도맡아 진행한 이력으로

브랜딩을 빛나게 만들께요~~

오늘도 포스팅 읽어주시느라 너무

고생많으셨습니다!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