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토깽이 일터의
소개해 드릴 거예요!
토깽이의 일터는 마케팅 전문 기업 그루브 애드라는 온라인 마케팅 회사입니다!
오늘은 다들 궁금해하시는 떠오르는 핫한 마케팅 구글 GDN 광고에 대해서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GDN 광고란?
Google Display Network : 구글의 모든 네트워크의 약자, 온라인상에서 진행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에서만 고객 유입 관리를 하다 보면 한계에 부딪히거나, 추가 확장할 매체를 많이 설정해야 합니다!
구글의 경우 최근 온라인 마케팅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배너, 쇼핑, 유튜브 광고 등
다양한 영역으로 광고 설정이 가능하고 리타겟팅, 세밀타겟팅 등 타깃마케팅이 가능하여
광고비용을 효율적으로 소진할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세밀타겟팅..이게 무슨말인가요..? "
구글 GDN 광고의 장점 3가지만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리타겟팅이란?
저번 포스팅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예를 들어 광고주가 설정한 키워드가
가을 청재킷, 가을 재킷, 가을 외투로 설정을 해놓았을 때 소비자가 가을 재킷, 가을에 입을 수 있는 재킷
이라고 유사어라도 검색을 할 경우 소비자에게 몇 번이고 반복적으로 광고를 송출하는 기법입니다.
관심도가 있는 소비자 위주로 계속해서 이미지형 배너로 노출되며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인식시킬 수 있어
브랭딩에도 굉장히 효과적이에요
광범위한 소비자층에게 광고 송출이 아닌
관심도가 높은 잠재 고객에게 송출!
클릭률과 전환율이 높을 수밖에 없어요!
두 번째 세밀타겟팅이란?
프로그래매틱기법을 사용하여 광고 송출
타겟팅이 세밀하게 설정되어
지역, 나이, 성별, 업종 등등 세밀한 타겟팅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소비자에게
송출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광고주분들께서도 광고의 주타겟팅을 설정하여
구매 가능성이 높은 소비자분들을 타겟팅으로 광고가 송출되는 게 좀 더 효과적이겠죠?!
광고주분들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희망하는 잠재
고객에게 송출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리트인거 같습니다^-^
세 번째 구글은 2~300만 개의 사이트와 매체에 협약이 되어있는 플랫폼이에요!
말 그대로 2~300만 개의 협약이 되어있는 사이트에 광고주님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노출이 된다는 말이죠!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될 경우 홍보효과나 구매 전환에도 굉장히 용이하다는 장점입니다!
저희 회사도 구글 GDN 광고, 유튜브 광고를 하고 있는데요! 게임하다가 광고가 나오면 자꾸
저희 회사 광고가 나오더라구요 !! ㅋㅋㅋ 신기방기 구글 광고효과 짱!! 구글 GDN 광고효과 짱!! ㅋ
구글 플레이 등 게임 속 광고 속에도 나올 수 있고 국내 포털사이트 점유율 1위인 네이버는
이미 많은 광고주분들이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고 메인 키워드 같은 경우 단가가 비싸고 작년부터는
네이버의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어요 ㅠㅠ 다른 플랫폼에 비해 네이버에 사용되는 광고 콘텐츠를
사람들이 많이 사용했기때문이죵 구글 키워드는 점유율이 몰리면서 광고 콘텐츠가 입소문이 나
핫한 마케팅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아직 경쟁력이 많이 있지 않기 때문에 메인 키워드도 네이버보다는
단가가 저렴하게 형성되어 광고비용의 소비도 효율적으로 소비할 수 있습니다!
큰 장점 3가지를 말씀드렸는데 이 밖에도 더 많은 장점들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구글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분들께서는 구글에서 키워드 검색광고만 하고 있지 않아요
구글은 검색광고, 배너광고, 영상광고 등 다양한 구좌에서 노출이 되고있습니다!
퍼포먼스맥스(실적최대화) 라는 마케팅 기법은 구글 광고에서 검색광고로 한 구좌만 노출시키는 것이 아닌
광고목적, 웹사이트 트래픽(고객의 액션을 유도하여 리드 및 다른 전환을 늘리는 방법)으로 광고를 셋팅하여
검색, 디스플레이, 비디오, 디스커버리 캠페인 유형을 한 번에 구글 GDN 광고로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검색 따로 디스플레이 따로 등 각각 노출시키는 효과보다
통합하여 1번에 노출시키면 효과가 더욱더 극대화 될수있으며 트래픽을 확보해야 하는
현재 광고주님들께 매우 적합한 광고기법입니다.
구글 GDN 광고를 효과적으로 보는
방법 중 한 가지는 바로
랜딩 페이지입니다!! 클릭률과 전활률을 책임지고 있는 것이 바로 랜딩 페이지거든요!!
구글 매체 (사이트,어플리케이션,게임) 등 광고가 송출이 될 때 소비자가 한눈에 이목을 끌 수 있게끔
유도를 해야 하기 때문이에요!!
광고주님들도 무언가 구매를 할 때 전문적이고 브랜딩이 되어있는 업체의 랜딩 페이지와
글만 쓰여있고 B급 사진으로 광고사진으로 올린
랜딩 페이지 둘 중에 한 광고가 송출된다면
어떤 광고 사진을 클릭하겠습니까!
저는 당연히 전자입니다 ㅎㅎ
이목을 끌지 못한다면 클릭률 또한 낮아지며 사람들이 나의 브랜드를 모르게 되는 경우가
생겨서 홍보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을 수도 있어요ㅠㅠ
자! 이제 구글 GDN 광고에 대해 조금은 아셨죠 광고주님들!!!!
광고 시 진행시 주의사항
광고 집행 시 주의사항으로는 광고를 설정하실 때
논란이 될만한 사진, 선정적인
사진 및 홍보문구는 절대 사용이 불가합니다 ㅠㅠ
이 밖에 광고효과를 못 보는 다양한
이유들이 있지만 그루브 애드는 사람들에게
다른 방향으로 이목을 끌 수 있게
방법을 찾아드리고 그루브 애드만의 스킬과
노하우까지 모두 전달드립니다!
토깽이의 일터인 "그루브 애드"에서는 신속한
응대와 세밀한 타겟층에 대한 분석, 그 이후
정확한 타겟팅 설정.
구글 GDN 광고를 처음 시작해 보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낯설고 어려운 부분이 많으실
텐데 토깽이가 도와드리겠습니다 ^^
사용자가 관심을 보이는 주제나 키워드를
설정하여 광고 게재 위치나 키워드 등을
고려하여 설정하고, 기존에 게시한 광고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시켜
고민하던 상품을 구매로 전활 될 수 있게
유도합니다!
그 이후 광고주분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직접 배너 제작부터 타깃 설정 및 세부 셋팅,
광고 집행 후 리포트까지!!
지속적으로 토깽이에게 광고문의를 주시고 맡겨주시는 이유에요!! 관리적인 부분은 확실하게!
꾸준한 재계약을 통하여 신뢰성과 보장성이
검증되어 있는 회사입니다!
[그루브 애드 회사 홈페이지]
*그루브 애드와 함께해야 하는 이유!
-> 저희는 한 담당자가 많은 업체를 관리하고 있어 놓치는 부분이 많은 다른 업체들과 달리
소수 정예 방식으로 업종마다 전문 담당자가 배치되어 1:5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
-> 계약 후 광고주분, 담당자, 관리팀, 팀원들이 배정되어 단톡방이 개설됩니다!
게시물 업로드 후 문의, 쪽지, 피드백 등 수정사항과 함께 전달드리고 있어서 소통이 빠르고
실시간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관리적인 부분도 절대 소홀하지 않습니다!
*미팅이 가능한가요?
-> 네 미팅이 가능합니다 저희 사무실은 광명에 위치하고 있으며 직접 오셔도 되고 저희가
광고주분 사무실로 방문도 가능합니다 시간이 안 나실 경우 줌 미팅도 가능합니다 ^^
그루브 애드는 소상공인, 대기업, 프랜차이즈, 공공기관 등 함께 진행하고
있는 경험이 굉장히 많은
바이럴 마케팅 1등 회사입니다!
고민하는 시간에도 많은 기업과 브랜드에서는
이미 많은 구글 GDN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마케팅 제안드릴께용 :)
아래 오픈채팅, 댓글 등으로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케팅 토깽이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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