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깽이의 일터

맘카페 침투 광고 전문실행사 그루브애드

안녕하세요!

맘카페 침투 전문 실행사

그루브애드 토깽이 입니다!

요즘은 업체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기업에서도

맘카페광고를 진행하고 있어요~

문의가 굉장히 많답니다~!

왜 많은 곳들이 맘카페에 진출을 하면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홍보하려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당 !

맘카페침투 란?

맘카페침투는 입소문 바이럴 마케팅의

대표적인 매체 입니다!

다른 마체에 비해 단기간 많은 조회수를

올릴 수 있으며 실제 내 돈 내산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제품과 서비스를 알릴 수 있어요~!

현재 전국 단위나 지역 세분화 단위로

약 300개 이상의 활성화된 카페들이

존재하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맘카페는 아이를 키우는

20-50대 주부님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라고 볼 수 있어요!

주변 맛집, 생활용품, 할인, 뷰티, 운동,

육아, 고민거리 등등 정말 다양한

주제로 소통이 되고 있는 공간이죠 ^^

 

그 안에서 제품을 실제로 구매하고 방문

했던 것처럼 긍정적인 후기성 글을 작성하여

호기심을 자극하고 신뢰감을 주어

구매 및 방문을 유도하는 기법입니다.

맘카페광고가 필수인 이유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사용하기 전에 다른 사람들의

실제 사용하고 난 후기나 리뷰 위주로

참고하려는 경향이 있어요.

구매 전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 리스크를

최소화시키기 위해서죠!

사용자들은 보통 네이버 블로그나 커뮤니티에

후기와 리뷰를 찾아보고 해요ㅎㅎ

입소문이라는 부분은 바이럴 마케팅의

큰 특징 중에 하나며, 내 업종에 한번

호기심을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에요!

하지만 소문만 나고 정확한 정보 전달이

안된다면? 의미가 없겠죠?!

맘카페침투 소구 포인트

긍정적인 후기성 게시글을 업로드하여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극해 주는 부분과

관심 있던 고객에게는 판매와 직결되는

내용으로 신뢰성을 줄 수 있고 잠재 고객에겐

한 번 더 브랜드 인지도가 될 수 있는 특징이 있어요.

또한 대부분 구매 결정권은

엄마들에게 있기 때문에

배우자, 자녀, 부모님 물품, 음식 등 다양한 업종

들도 효과를 보기가 좋아요!

이처럼 다양한 분야로 소통이 되며,

여러 정보들을 공유하기도 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업종 제한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 커뮤니티 안에서 홍보를 진행할 때

어떤 효과를 불러올 수 있을지!?

내 돈 내산 같은 실제 후기 같은

자.연.스.러.움

정보화시대인 만큼 온라인상에 수많은

광고들이 존재해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광고를

보면 우선 거부감이 들기 마련이죠...

활발히 소통이 이루어지고

정보 공유가 수없이 이루어지는 맘카페 내에서

실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한 내 돈 내산

인 것처럼 자연스러운 홍보방법으로

접근해야 효과를 체험할 수 있죠!

게시물만 올린다고

우리 업체인지 어떻게 알아요?

호기심을 자극하여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에

대한 정보 요청 글이나 쪽지, 댓글 등으로

광고주의 링크나 주소 연락처를 남기는

방법입니다 ^^

맘카페침투 업체 선별 방법

온라인광고는 현재 정보화시대에서

생존 필수 요소가 되어가고 있어요ㅠ

그만큼 많은 대행사에서 진행을 하는데

맘카페의 경우 남성 회원의 접근이 어렵고

특정 지역에 한정해 운영되는 카페들의 경우

보기보다 관리나 회원가입이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맘카페광고를 위해 업체를 선별할 때에는

체계적으로 관리가 된 아이디를 가진

실행사에서 진행을 해야 해요!

아무래도 대행사는 중간에서 실행사에게

넘기는 주 고이다 보니, 금액적인 부분이나 소통,

피드백 같은 부분에 답답함을 느끼시죠.

그렇기 때문에

실제 실행사로 직접 연결하여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선별 방법으로는

1. 무조건 가격이 저렴한 곳? NO

싼 게 비지떡이라는 속담이 있어요~

값이 싼 업체는 질이 낮거나 사후관리가

잘 안되는 등 대처 방법에 문제가 많아

손해 보실 수 있는 가능성이 큽니다.

2. 진행한 업체, 경력이 많은 업체로

선별하셔야 합니다. 가능하면

진행했던 업체의 레퍼런스를 받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

3. 대행사가 아닌 실행사로 고르셔야

합니다 (위에 설명드렸습니다!!)

*개인적인 팁은 광고대행사에 사실

양아치 같은 사기 업체들이 득실득실합니다.

미팅도 해보시고 내방미팅을 통해서

정말 제대로 된 광고회사 맞는지

확인해 보고 결정하세요!!


그루브애드는 다년간의

노하우로 자연스러운 원고와

수많은 업체들을 진행했던 경험

1:5 관리로 빠른 소통과 피드백

으로 가려웠던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드려요 ㅎㅎ

따로 약정 기간이 없어서

홍보를 집중적으로 해야 할 때,

광고 집행을 중단했다가 다시 재진행

하셔도 됩니다 ^-^

제일 중요한 실행사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바로 전문적인 계정 상태!!

아시다시피 요즘 엄마들은

게시물 중 광고성 글을 선별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다 보니

계정이 방금 만들어졌거나 활동한지

얼마 안 됐으면 게시글 삭제,

계정 정지, 안 좋은 여론 생성 등

안 좋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그루브애드는 사내에

네이버 카페팀이 별도로 있으며

원고 작가분들이 상주해 계십니다.

각각의 특성에 맞춰 작업하고 있으며

매일 일상 작업을 통해 고퀄리티 계정으로

작업을 하고 있어요 ^^

이러한 사항들을 고려하신다면

맘카페 침투는 대행사가 아닌

실행사로 진행해야 광고비용을

효율적이고 알차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루브애드는 맘카페 마케팅

1등 실행사로

지금도 많은 클라이언트님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 이력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광고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대표님들 :D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 대표님들을 위해 더 발 뛰고

공부하는 토깽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오후 보내세요 :)